당신의 발자국이 국민의 길이 됩니다.
이교위가 (以校爲家), 사필귀정 (事必歸正) -
학교를 내 집처럼 사랑했기에.
모든 일은 반드시 바른 길로 돌아간다고 믿었기에, 국민대학교의 자랑스러운 역사는 시작됐습니다. 더 나은 미래를 꿈꾸고 더 큰 세상을 만들어온 국민대학교 - 국민*인 한 사람, 한 사람의 발자국이 국민대학교의 길을 만들어왔습니다. 국민대학교는 이제 더 큰 미래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가슴 벅찬 여정에 함께 해 주십시오.
우리 대학은 1946년 개교 이래 해공 신익희 선생의 건학이념과 성곡 김성곤 선생의 육영이념을 이어받아 실용정신과 공동체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와 민족의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에 앞장서 왔습니다. 자동차와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임을 인정 받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바이오 분야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신산업 분야 교육프로그램에도 박차를 가하며 한국의 고등교육을 책임지는 주요 대학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령인구 감소, 재정난, 급격한 기술 전 등 환경변화는 대학으로 하여금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과연 대학의 발전이 무엇일까요? 우리 대학은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혁신을 통해 다시 한번 도약해야 할 도전과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모든 혁신 노력은 상당한 재정 지원을 필요로 합니다. 선택과 집중이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저는 앞으로 4년간 우리 대학을 국내 13개 주요 대학, 그리고 글로벌 랭킹 500위 내에 진입시키고자 합니다. 중장기적으로 국내 최고의 기업가정신 대학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혁신 전략을 수립하고 과감하게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국민대학교의 담대한 여정에 함께해 주십시오. 여러분의 협력과 지지는 우리의 앞길에 등대가 될 것이며 큰 힘을 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기부는 우리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늘리고, 연구 인프라를 강화하며,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로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국민공동체의 자부심을 혁신의 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십시오. 여러분의 응원과 지지를 바탕으로 큰 변화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기부는 자랑스러운 국민*인이라는 자부심으로 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대학교를 믿고 응원해 주시는 여러분들에게 마음으로부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민대학교 총장정승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