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8건
-
동아무역(회장 이현재), 실험장비 기부
지난 13일, 반도체·LCD·나노텍·바이오텍 연구 장비 개발, 제조 및 수출업체인 동아무역(회장 이현재/現경영MBA과정 재학)이 본교 과학기술대학 응용화학과에 스핀코터 실험 장비(6백10만원 상당)를 현물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윤경우 대외협력부총장을 비롯하여 유연규 과학기술대학장, 김용욱 과학기술대학 교학팀장, 이용근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하여 실험 장비 기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실험 장비를 전달한 동아무역 이현재 회장은 “과학기술은 국가 발전의 근간이다. 오늘 전달한 스핀코터 실험 장비가 국민대학교의 학생들의 연구 활동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기부소감을 전했다. 이에 윤경우 대외협력부총장은 “경기가 어려운 요즘, 남에게 무언가를 베푼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며 “오늘 기부해 주신 실험 장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게 되었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18-03-19
-
2018학년도 국민대학교 기독총동문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국민대학교 기독총동문회(회장 장봉선, 법학 68학번)는 지난 3월 6일(화) 방배동 예심교회에서 국민대학교 재학생 대상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기독총동문회는 2013년 창립 이래로 2015년부터 매학기 5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2017년도 1학기부터는 장학금 수혜 대상을 기존 5명에서 7명으로 확대하였으며 올해 역시 7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게 되었다. 이날 장학금 수혜대상으로 선정된 7명의 학생들은 “장학금을 받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 장학금을 받은 만큼 학업에 더욱 매진하여 앞으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기독총동문회 장봉선 회장은 “장학사업은 기독총동문회의 가장 중요한 사업 중 하나이다. 수혜를 받은 학생들이 오늘 본인들이 도움을 받은 것처럼 장차 남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8-03-15
-
해공지도자과정 제12기 원우 일동, 모교발전기금 1천만 원 기부
지난 2월 21일 본부관 401호에서 제12기 해공지도자과정 수료식이 개최됐다. 이날 수료식은 윤경우 대외협력부총장의 축사를 비롯해 ▲수료증 수여 ▲학사보고 ▲각종 수상 수여 ▲기념촬영 순서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이날 해공지도자과정 제12기는 모교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모교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대표로 발전기금을 전달한 조성욱 제12기 원우회장은 “이제 모교가 된 국민대학교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12기 동기들의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되었다”며 기부소감을 전했다. 이에 윤경우 대외협력부총장은 “그동안 해공지도자과정을 수료한 각계각층의 원우들은 우리대학의 자랑스러운 동문으로서 학교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기부해 주신 발전기금은 학교 발전에 소중하게 사용 하겠다”고 화답했다.
2018-03-02
-
배동현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경영74) 발전기금 감사패 전달식 개최
지난 1월 11일에 개최된 2018 국민대학교 총동문회 신년하례식에서 배동현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경영 74)이 ‘동문 모교발전 100억 모금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달한 2천만 원의 발전기금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지난 13일 총장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감사패를 전달받은 배동현 대표이사 사장은 “모교의 발전을 위한 총동문회의 모금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오늘 전달한 발전기금이 모교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이에 유지수 총장은 “개교 이래로 국민대학교가 오늘에 이를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배동현 대표이사 사장님과 같이 모교를 성원해 주시고 지지해 주신 동문분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기부해 주신 발전기금은 학교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2018-02-21
-
동문들의 모교사랑 발전기금 기부 잇따라
2018년 국민대학교 총동문회 신년하례식이 지난 1월 11일(목) 강남 메리츠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신년하례식에는 학교 본부 측에서 유지수 총장을 비롯해 부총장단, 처장단 전원이 참석하여 무술년 새해 동문들의 건승과 건강을 기원하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날 신년하례식은 1부 기념행사와 2부 만찬 및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동문 모교발전 100억 모금 캠페인’의 일환으로 ‘7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전달한 발전기금은 아모레퍼시픽 배동현 사장(경영 74)과 (주)엘티케이 김광석 대표이사(법 78)가 각각 ‘2천만 원’, 서라벌고등학교 출신 국민대 동문 모임인 ‘서국회’와 ㈜인터비즈투어 류길상 대표(경제 74)가 각각 ‘1천만 원’, (주)호산건설 최준호 대표이사(건축 80)와 포멜로빈 최경표 대표(법 07)가 각각 ‘5백만 원’으로 총 ‘7천만 원’을 모아 전달하는 시간을 가져 많은 동문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발전기금을 전달한 동문 일동은 “대학이 어려운 요즘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기부하게 되었다”며 “오늘 전달한 발전기금이 모교가 이 위기를 헤쳐 나가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유지수 총장은 “동문들의 모교사랑이야 말로 국민대학교가 이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라며 “발전기금은 우리 대학이 이 위기를 넘어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는데 소중하게 사용 하겠다”고 화답했다.
2018-01-15
-
㈜FMK, 자동차공학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지난 26일, 세계적인 명품 자동차로 알려져 있는 페라리와 마세라티의 국내 공식 수입 및 판매사인 ㈜FMK(대표이사 김광철)가 ‘FMK 자동차공학 발전기금’ 4천만 원을 국민대학교의 자동차공학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쾌척했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유지수 총장을 비롯하여 윤경우 대외협력부총장, 지준형 대외협력처장, 김정하 자동차융합대학장, 김흥규 교수, 이용근 대외협력팀장, 손장규 자동차융합대학 교학팀장이 참석하여 발전기금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발전기금을 전달한 ㈜FMK 김광철 대표이사는 “국민대학교가 국내 대학 중 자동차공학분야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알고 있다. 오늘 전달한 발전기금이 국민대학교의 자동차공학 학문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이에 유지수 총장은 “경기가 어려운 요즘 이렇게 발전기금을 쾌척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발전기금은 우리대학의 자동차공학분야가 한 단계 도약하는데 소중하게 사용 하겠다”고 화답했다.
2017-12-29
-
한국쉘석유(주), KORA 동아리 지정발전기금 감사패 전달식 개최
지난 8월 한국쉘석유(주)가 국민대학교 자작자동차 동아리인 'KOOKMIN RACING(이하 KORA)'의 쉘에코마라톤 대회 참가를 지원하는 발전기금 2천5백만을 쾌척한 것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지난 19일 본부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감사패를 전달받은 한국쉘석유(주)의 강진원 대표이사는 “국내를 비롯해 세계적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국민대학교 KORA 동아리를 지원하는 것은 우리로서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 기부금이 앞으로 참가할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유지수 총장은 “KORA 동아리는 우리학교의 자랑”이라며 “쾌척해 주신 발전기금은 KORA동아리의 대회운영에 소중하게 사용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쉘석유(주)는 자동차 엔진오일, 산업용 윤활유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써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9천6백여만 원을 국민대학교 KORA동아리 지정 발전기금으로 기부해 왔으며 자동차 정비 및 대회 참가에 필요한 운영비와 각종 오일(oil)류 및 팀 유니폼 등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2017-12-29
-
국민대 홍보팀, 광고 대회 상금 전액 발전기금으로 기부
국민대 홍보팀은 지난 11월 중앙일보 중앙광고대상과 문화일보 문화광고 그랑프리 대학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받은 상금 전액을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올해로 53회를 맞는 중앙일보 중앙광고대상은 긴 역사와 전통을 갖춘 대회로 인정받고 있으며, 2017 문화일보 문화광고 그랑프리도 최근 지속적으로 광고 응모작품이 늘어나고 대회의 질적 수준 또한 향상되어 규모있는 대회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홍보팀은 2017년 광고 시리즈인 “세상을 구하라” 편으로 응모해 대학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이다. 홍보팀 부서원 일동은 “두 광고 대회에서 수상한 것도 기쁜 일이지만, 상금을 학교에 기부하는 것도 매우 기쁘고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2017-12-08
-
박해진, 남상원, 유진현 동문 발전기금 감사패 전달식 개최
지난 9월 28일에 개최된 국민대학교 총동문회 정기총회에서 박해진 총동문회장(토목76 · 우상건설(주) 대표이사), 남상원 해공명예회장(해공3기 · 아이디앤플래닝그룹(주) 회장/CEO), 유진현 해공총동문회장(해공5기 · (주)케이세웅 회장)이 각각 1억 5천만 원, 1억 원, 5천만 원씩 약정했던 총 3억 원의 발전기금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5일 본부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감사패를 전달받은 박해진 총동문회장과 남상원 해공명예회장, 유진현 해공총동문회장은 “모교의 발전을 위해 작은 힘을 보탠 것뿐인데 이런 멋진 감사패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패를 받은 만큼 앞으로도 모교사랑과 발전에 더욱 앞장 서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유지수 총장은 “급격하게 가속화 되고 있는 대학 경쟁 환경 속에서 동문들의 모교사랑은 학교발전의 원동력”이라며 “기탁해 주신 발전기금은 학교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국민대학교 총동문회는 지난 9월에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모교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발전기금 ‘100억 원’을 약정하여 동문들과 교내 구성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