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국민사랑 국민가족 브론즈 6호점 '홀리데이인 서울 성북 호텔'

2016.03.29

 

서울의 심장 성북구. 그리고 언제나 활기차게 살아 숨 쉬는 거리 성북구 종암로. 각종 공공기관과 대학교, 기업들이 많아 늘 어디론가 바쁘게 움직이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이 가득한 업무의 중심지인 이곳엔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가장 현대적인 호텔을 지향하며 매일 새롭게 쇄신하고 있는 특별한 호텔이 자리 잡고 있다.

바로 홀리데이인 서울 성북 호텔. 128개의 고급스러운 객실과 빼어난 음식 맛을 자랑하는 내부 레스토랑, 거기에 각종 세미나와 포럼 행사를 위한 대규모 연회장과 비즈니스 센터 또한 갖추고 있다. 더불어 고객들을 위한 휘트니스 센터와 특별한 날을 위한 예식장까지.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홀리데이인의 명성에 걸맞게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정성이 돋보였던 특급 비즈니스호텔, 홀리데이인 성북을 찾아가보았다.

 


홀리데이인은 전 세계 4700여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호텔 그룹 ‘인터콘티넨털 그룹’의 일원으로서 최근 20개월에 걸친 증축과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롭게 탈바꿈하였다. 내국인들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포럼과 행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여러 대학교와 연구소, 동대문-경동 시장을 비롯한 상업 시설, 북한산과 도봉산, 태릉 이스턴 캐슬 같은 레포츠 명소와도 거리가 가까워 많은 고객들에게 훌륭한 서비스와 시설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Q. 안녕하세요! 이번에 국민*사랑 국민*가족 캠페인에 참여해주셨는데, 어떠한 이유로 캠페인에 동참하시게 되었나요?

국민대학교와 저희 홀리데이인 서울 성북 호텔은 예전부터 꾸준히 교류가 있었습니다. 국민대에서 있는 여러 국제 세미나나 포럼 등에 참여하시는 외국인 VIP들을 저희 호텔에서 모셨기도 했고, 크고 작은 행사들을 서포트하기도 했습니다. 항상 저희 홀리데이인 서울 성북 호텔을 애용해 주시는 국민대학교 구성원 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올해 국민대 개교 70주년을 맞아 작은 성의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Q. 깔끔하고 세련된 시설이 인상적입니다. 이 곳 홀리데이인 성북 호텔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저의 홀리데이인 서울 성북은 전세계 4,800여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IHG(Intercontinental Hotel Group)의 일원으로 128개의 객실과 레스토랑, 연회장, 비즈니스센터와 피트니스센터를 갖춘 국제적인 특급 비즈니스호텔 입니다. 서울시내 중심부에서 5Km 거리인 성북구 종암동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과 비즈니스를 모두 만족시켜 드릴 수 있다는 것 또한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라고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Q. 아까 국민대학교를 오랫동안 서포트 해 주셨다고 하셨는데, 예를 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예를 들면 작년에 국민대학교 국정관리전략연구소에서 개발도상국 관세당국 고위급 담당자들 대상으로 약 7주간 The WCO-Korea EPCBA 최고위과정을 진행하였는데, 참여하시는 고위급 공무원들을 6주간 저희 홀리데이인 서울 성북 호텔에서 모시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 때론 작은 개별 세미나실을 만들어 드리기도 하고, 개별 비행기 시간에 맞춰 객실 이용 시간을 가변해 드리기도 하고 추가로 식사나 간식을 제공하기도 해 편안하게 머무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어떤 분들은 마지막 떠나시면서 해당 국가의 고위 간부를 소개시켜주시기도 하셨고 좋은 추억을 가지고 가신다고 감사의 말씀을 해주시기도 하셨구요. 올해도 The WCO-Korea EPCBA 최고위과정이 열렸는데, 그 나라에서 오신 분들이 다시 저희 홀리데이인 서울 성북 호텔을 선택해 주시기도 하셨습니다.


Q. 국민대학교에서 비교적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학교 구성원들이 많이 찾아올 것 같아요. 홀리데이인 성북에서 국민대학교 구성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이 있을까요?

국민대학교 고객 분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으로 기본적으로 단체고객의 경우 사전에 요청 시, 호텔에서 학교까지 픽업 및 샌딩 서비스를 해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객실에 여유가 있을 경우 룸을 업그레이드를 해 드릴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Wi-Fi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 해 드립니다. 그리고 개교 7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금년부터 국민대학교 임직원 또는 가족의 결혼식, 고희연 등 모임을 하실 경우 식대 10%, 음·주류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Q. 다른 호텔들과 비교했을 때 홀리데이인 성북만이 갖춘 독특한 장점과 색깔이 있다면?

홀리데이인 서울 성북의 장점은 대고객 서비스 시, 종사원 모두 자신의 가족처럼 고객을 대하여 계속적으로 호텔을 방문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 저희의 색깔은 화려하고 값비싼 가격보다는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가격으로 고객님들이 편안하게 호텔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자는 것입니다.

 

 

Q. 이용후기를 둘러보니 호텔 이용에 만족한 고객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고객들을 응대하고 관리하는 특별한 영업 방침이 있나요?

저희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룹의 모든 호텔은 “merlin”이라는 웹페이지를 통해 4,800개 그룹사의 서비스표준화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 내의 “Webguru”라는 카테고리에서 고객의 말씀을 경청할 수 있고 즉각적인 follow up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호텔홈페이지 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아울러 전 세계의 여행객들이 평가 및 개선방안을 찾을 수 있는 시스템 “Trip advisor” 등과 같은 Social listening tool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관리 노력을 인정받아 2013, 2014, 2015년 명예의 전당에서 “Excellence Certificate”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Q. 홀리데이인 서울 성북 호텔의 관리인으로서 생각하시는 호텔의 영업 가치관과 미래 발전 방향이 있다면?

홀리데이인 서울 성북의 대표이사 이하 모든 임직원은 고객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하여 고객 한 분 한 분을 진정한 VIP로 모시는 정성으로 고객님을 맞을 것이며, 아울러 지역사회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한다는 자세로 지역사회의 구성원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품격 높은 최첨단 시설과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정신, 그리고 풍요롭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고개들에게 바쁜 일상 속 진정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도심 속 휴양지가 우리 곁에 있다. 앞만 보고 달려가는 하루하루. 주위를 둘러보지 않고 뛰어가기만 하는 휴식 없는 삶은 금방 고갈되고 지쳐버리기 마련. 바쁜 삶 속 조그마한 휴식을 찾기가 어려울 때, 소중한 이와 함께 특별한 공간에서 고단했던 하루를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