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음식과 예술이 공존하는 작은 숲속, Han's Gallery

2014.10.13

 

도심 속 작은 숲속과 같은 한스갤러리는 자연 속에서 음식을 즐기고 예술을 감상하며 좋은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나누는 오감만족의 공간이다. 북악산으로 사방이 둘러싸인 자연친화적이고 평온한 공간은 도심에서 쉽게 느껴볼 수 없는 아늑함을 준다. 특히 자연을 바라보며 즐기는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이 한스갤러리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국민대학교 북악관 건물이 보일만큼 국민대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보니 한스갤러리와 국민*인의 특별한 인연이 쌓여 국민가족사랑 발전기금 기부의 계기가 되었다. 국민*인들이 한스갤러리에서 학생신분으로 성실하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자신의 관심 분야를 배워나가고, 취업하여 사회의 필요한 인재로 성장한 모습을 볼 때 한스갤러리 강희석 대표는 가장 뿌듯함을 느껴 일정의 수익금 환원으로 젊은 인재들의 꿈을 응원해주고자 국민대학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

 

  
한스갤러리는 유러피언 레스토랑, 카페, 갤러리, 하우스 웨딩 등 다채로운 성격으로 디자인된 특별한 복합적인 공간이 특징이다. 더불어 사계절 따라 변화하는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 바쁘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한스갤러리 정원에 들어서면 푸르고 드높은 소나무가 가장 먼저 눈에 띈다. 한스갤러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소나무는 수령 115년에서 뿜어져 나오는 특유의 웅장함에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천천히 정원을 거닐며 야외 정원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조각품을 감상하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한스갤러리는 상설로 조각전시 뿐만 아니라 공예, 회화, 사진,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도 진행하고 있다. 카페나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손님이라면 무료로 한스갤러리의 작은 미술관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한스갤러리 대표님은 전시를 위한 공간을 국민대학교 학생들에게 무료로 대관하여 학생작가와의 소통을 이어나갈 생각을 밝혔다.

 

 


건물 내부에 전면 유리를 사용해 좌석 어느 곳에서도 바깥의 푸르른 자연을 바라볼 수 있어 실내에서도 야외의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다. 음식을 먹거나 커피를 마시다 문득 눈을 어디에 두어도 자연이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면 기분전환이 된다. 자연을 통한 휴식과 함께 한스갤러리가 추구하는 또 다른 가치는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문화이다. 당일 준비한 신선한 식재료 선별을 통해 재료 고유의 맛을 살린 요리들을 선보인다. 해산물이 가득 들어간 파스타 메뉴가 가장 인기가 좋으며 유기농 과일 샐러드는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소스와 고소한 견과류의 맛이 어우러져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추천 메뉴에 포함된다. 이밖에도 제철재료를 이용한 생선요리, 메인요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코스메뉴도 마련되어 있어 특별한 기념일에 한스갤러리에서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겠다. 요리와 빼놓을 수 없는 와인리스트는 현재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칠레, 미국, 뉴질랜드 등 다양한 산지별 와인이 약 70종류 이상 구비되어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을 함께 즐겨볼 수 있다.

 

 

레스토랑과 카페가 두 개의 건물로 나뉘어 운영되는 만큼 커피 한 잔에도 정성을 기울여 만든다. 직접 로스팅 기계를 들여놓고 신선한 원두를 갓 볶아서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보며 로스팅을 하는 시간에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의 커피 향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커피와 함께 파티셰가 만든 케이크, 쿠키 등의 디저트류도 함께 곁들일 수 있다. 한스 갤러리에서는 음식을 주제로 한 행사나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될 만큼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 있는 장소로 뽑힌다. 자연과 어우러지는 공간에서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맛보며 평소와는 다른 분위기에서 특별한 식사를 할 수 있어 가족, 연인 단위로 즐겨 찾고 있다. 한스 갤러리는 아름다운 자연, 좋은 공간, 건강한 음식과 같은 삼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다. 강희석 대표는"한스 갤러리를 찾는 모든 분들이 자연을 통해 좋은 감정을 느끼고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을 통해 힐링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국민*사랑 국민*가족 캠페인에 참여하신 한스갤러리 강희석 대표님의 따뜻하고 감사한 마음을 잘 전달받았다. 국민*인의 꿈을 열렬히 응원하시는 사랑에 힘입어 아낌없는 도전과 노력으로 스스로 성장해 나가는 국민*인의 모습으로 보답하자. 머릿속이 복잡해질 때라면 자연 속 한스갤러리에서 건강한 음식을 맛보고 따사로운 햇볕 아래 자연과 함께 잠시 여유를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홍보팀 웹기자 10기 백이영(기사), 7기 모상우(영상) - 2014.09.16
음식과 예술이 공존하는 작은 숲속, Han's Gallery
 
 
14.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