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김승희 명예교수 'I ♥ KM USB Holder' 및 메모리 기증

2012.12.14

 

2012년 12월 6일 본부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유지수 총장을 비롯하여 이태희 대외교류처장, 홍보팀 김법진 실장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김승희 금속공예학과 명예교수가 약 2천 만원 상당의 “I KM USB Holder”와 8GB 메모리 900개를 기증했다.

“I KM USB Holder”는 한글 자음 ㄱ,ㅁ,ㄷ,ㅎ,ㄱ을 사용하여 김승희 교수가 직접 디자인하고, 황동, 버니시 도금 그리고 크리스탈 세팅을 통해 만든 국민대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유니크한 제품이다. (8GB 용량, 150 x 410 x 7 mm)

기증된 “I KM USB Holder”는 학교를 방문하는 주요 외빈들께 학교를 상징하는 기념품으로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념품을 디자인하고 기증한 김승희 교수는 1976년부터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금속공예학과에서 강의를 시작하여, 현재 명예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소연(小然)” 이라는 금속공예 브랜드를 만들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소연(小然, Epitome of Nature)은 금속공예가 김승희 교수가 1994년 설립한 공예화랑 크래프트 하우수에서 탄생된 금속공예 브랜드로 작은 것이 모여서 큰 일을 이룬다는 뜻을 갖고 있다. 지난 18년간 크래프트 하우스에서 개최된 전시회 중에서 호응도가 높았던 장신구와 생활 소품들을 재구성하여 브랜드화 한 것이다.

소연의 장신구들은 금과 은을 기본으로 형태를 만들고 천연 유색석을 다양하게 가미함으로써 의상과 더불어 더욱 빛난다. 손맛이 강조된 일품 공예와 복수의 한정 제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폭넓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한국적인 전통을 바탕으로 현대적 감성을 표현하고 있는 소연의 장신구를 만남으로서 자신만의 멋을 느껴보기 바란다.

소연(小然, Epitome of Nature) 홈페이지 : http://www.sowyen.com/